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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현대차그룹 제공 지난 2일 경기도 화성시

주행시험장. 사람이 타지 않은 주황색 벨로스터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05 차로에 진입했다. 횡단보도 정지선 앞에서 정확히 멈춘 차는 전방에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38 차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교차로를 지났다.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차로를 이탈하거나 도로 턱 위로 올라가는 등 실수를 하기도 서대문키스방-트위터 9가지 임무를 완수하는데 걸린 시간은 8분16초. 사람이5∼6분이면 충분한 시간이었지만 스스로 운전대를 휙휙완주한 차를 향해 박수가 터져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안전 위해 시작됐다=주황색 벨로스터는 카이스트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만든 자율주행 시험 차량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010년부터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04 개최하는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 출품된 작품이다. 올해 대회에는 12개 팀이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04 한양대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대학생들의 자율주행 기술은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치를 때마다 발전하고 있다는게 현대차 관계자의 귀띔이다. 물론 기존 서대문키스방-트위터 제작사의 기술은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이다.비롯한 전 세계 자동차 업체들은 자율주행시대에 대비해 기술 개발을 서두르고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자율주행 차량은 ‘주변상황과 차량상태를 인식해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따라 안전한 자동운전이 가능한 차량’을 말한다.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03 말하는 무인자동차와는 다르다. 무인차는 주로 군사적 임무 수행을 위해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06 재난지역 탐사, 외계 행성 탐사 등에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차가 무인차다. 반면 자율주행 차량은 운전자의 탑승을 전제로 한다. 서대문키스방-트위터 ‘self-driving car’로 표현하는게 일반적이다. 자율주행 차량은 ‘안전’에서부터사람의 편리보다는 교통사고를 줄이려는 목적이 더얘기다. 교통사고는 대부분 운전자의 실수로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인간의 실수를 ‘똑똑한 기술’로 막아보겠다는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자율주행 차량의 시작이다. ◇구글이 기술 선도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31 완벽한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한 곳은 없다. 가장 앞서있다고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15 건 자동차 제작사가 아닌 IT업체 구글이다.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100여개의 시제품 차량으로 실험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5월에는 아예 운전대와 서대문키스방-트위터 페달을 떼어낸 차량을 선보이기도 했다. 구글의 무인자동차는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지금까지 70만 마일(약 112만㎞)도로에서 시험을 거쳤다. 구글의 자율주행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제안한 자율주행 0∼4단계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3단계에 이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스템이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03 주행환경을 인식하고 차량을 제어하지만 돌발 상황에는 운전자가 개입해야 하는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17 자동차 업체 가운데는 메르세데스-벤츠와 볼보, 아우디,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다소 앞선 기술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닛산도 2020년까지 서대문키스방-트위터 내놓겠다고 지난해 밝혔다. GM의 여성 최고경영자(CEO) 메리지난달 준(準)자율운전 시스템을 캐딜락에 적용해 2017년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고속도로 자율주행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개발하고 있으며 2016년 상용화가 가능할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보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제네시스에 자율주행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26 하나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을 탑재했다. 앞차를 따라 자동으로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37 조절하며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100%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가능할까=일부에선 2025년 이후 자율주행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예측을 하지만 서대문키스방-트위터 산은 많다. 우선 기계 자체의 결함 가능성이한다. 하루가 멀다 하고 리콜 발표가있는게 자동차 업계의 실상이다. 비용도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자율주행 차량에는 카메라와 레이더, 음파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등 값비싼 장치가 잔뜩 부착된다. 자동차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03011 법규도 바뀌어야 한다. 예컨대 미국은 상당수 주에 ‘기어 P는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03 해제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 최근 업체들의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해당 규제가 풀어지고 있는 추세다. 사고가 일어났을 때 책임이 서대문키스방-트위터 있는지 제작사에 있는지 등도 명확해질 필요가 있다.사람이 자율주행 차를 얼마나 신뢰할 수관건이다. 자율주행 차량을 믿었다가 사고가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가능성이 0.00001%라도 존재한다면 이 차를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고봉철 현대차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25 제어개발팀장은 “고객들이 자율주행 차량을 받아들일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38 “다른 업체보다 먼저 자율주행 차량을 내놓아야할지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폭발하는 시점에 맞춰야할지 고민이 되는 이유”라고 말했다.권기석 기자 keys@kmib.co.krGoodNews 서대문키스방-트위터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뉴스 미란다 원칙]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열강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현실주의 외교… 정치 전문가들 "마키아벨리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적을 만들지 않는다알카에다 배후 지원하면서 미국이 서대문키스방-트위터https://twitter.com/abam3015 전쟁 선포 때 제일 먼저 지지 의사 밝혀하마스와 밀접한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https://twitter.com/abam3005 '하마스의 敵' 이스라엘과도 외교사무실 허용하며 손잡아작은 아밤트위터〈〈서대문키스방〉〉 국가 카타르는 사방이 이란·이라크·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 열강들로 둘러싸여 있다. 서대문키스방-트위터 수니파·시아파, 친미·반미 등 여러 이유로 쪼개져 서로있다. 누가 적이고 동지인지 분간하기도 어려울자칫 어느 한쪽과 지나치게 가까워지거나 멀어질 경우 외교적 고립에 빠질 수도 있다.카타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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